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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카~♡/SEO

메타태그

비 연 2009. 12. 24. 2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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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 태그

메타 태그는 웹마스터가 자신의 사이트에 대한 정보를 검색엔진에 제공할 때 사용하는 유용한 방법으로 모든 유형의 클라이언트에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각 시스템은 이해할 수 있는 메타태그만 처리하며 그 외는 무시합니다. 메타태그는 HTML 페이지의 <head> 섹션에 추가되며,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형식을 가집니다.

<!DOCTYPE HTML PUBLIC "-//W3C//DTD HTML 4.01 Transitional//EN" "http://www.w3.org/TR/html4/loose.dtd"><html>
<head>
<META NAME="Description" CONTENT="작성자: A.N. 작성자, 삽화가: P. 그림, 카테고리: 서적, 가격: 9.24파운드, 길이: 784페이지">
<META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iso-8859-1">
<META NAME="google-site-verification" CONTENT="+nxGUDJ4QpAZ5l9Bsjdi102tLVC21AIh5d1Nl23908vVuFHs34="/>
<title>샘플 도서 - 우수한 중고 아동 도서</title>
<META NAME="robots" CONTENT="noindex,nofollow">

Google이 이해하는 메타 태그 및 관련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meta name="description" content="페이지 설명" /> 페이지에 대한 짧은 설명을 제공하는 태그로, 각 검색결과에 나타나는 일부 보기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
<title>페이지 제목</title> 이 태그는 기술적으로는 메타태그가 아니지만 "description"과 함께 자주 사용됩니다. 이 태그의 내용은 주로 사용자의 브라우저에 검색결과의 제목으로 표시됩니다. 자세한 정보
<meta name="robots" content="..., ..." />
<meta name="googlebot" content="..., ..." />
검색엔진의 크롤링 및 색인 생성 기능을 조정하는 태그입니다. 로봇 메타태그는 모든 검색엔진에 적용되지만 "googlebot" 메타태그는 Google에서만 작동합니다. 기본값은 "index, follow"("all"과 같음)로 설정되어 있으므로 별도로 지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Google은 다음 값을 이해합니다. 단, 여러 값을 지정한 경우 쉼표로 분리하시기 바랍니다.
  • noindex: 페이지가 색인생성되지 않도록 차단
  • nofollow: Googlebot이 해당 페이지의 링크를 따라가지 못하도록 차단
  • nosnippet: 검색결과에 일부 보기가 표시되지 않도록 차단
  • noodp: ODP/DMOZ의 대체 설명을 사용하지 않도록 차단
  • noarchive: Google에 자신의 페이지에 대한 저장된 페이지 링크가 표시되지 않도록 차단
  • unavailable_after:[date]: 페이지의 크롤링 및 색인생성을 중단하고 싶은 날짜와 시간을 정확히 지정
  • noimageindex: 페이지가 Google 검색결과에 나타나는 이미지에 대한 추천 페이지로 나타나지 않도록 지정

참고로 "X-Robots-Tag" HTTP 헤더 명령어를 사용하여 페이지 헤더에 이 정보를 지정할 수도 있는데, 그래픽 또는 다른 종류의 문서와 같이 HTML이 아닌 파일을 세밀하게 크롤링 및 색인생성하는 경우 특히 유용합니다.

<meta name="google" content="notranslate" /> Google은 페이지의 콘텐츠와 사용자가 원하는 언어가 일치하지 않는 것으로 판단되면 검색결과에 번역 링크를 제공합니다. 번역 링크를 통해 보다 많은 사용자에게 독특하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번역 링크를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이 메타태그를 통해 페이지 번역을 원하지 않음을 Google에 알릴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
<meta name="verify-v1" content="..." /> 사이트의 최상위 페이지에서 이 태그를 사용하여 웹마스터 도구에 대한 소유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name' 및 'content' 속성의 값(대소문자 포함)이 제공되는 기능과 정확하게 일치해야 하지만, XHTML에서 HTML로 태그를 변경하거나 태그의 형식이 페이지 형식과 일치하는 것과는 무관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meta http-equiv="Content-Type" content="...; charset=..." /> 페이지의 콘텐츠 유형과 문자 집합을 정의하는 메타태그입니다. 콘텐츠 속성 값의 양쪽에 따옴표를 붙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문자 집합 속성이 잘못 해석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meta http-equiv="refresh" content="...;url=..." />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용자를 새 URL로 이동시키는 메타 태그로, 간단한 리디렉션 형식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모든 브라우저에서 지원되지는 않기 때문에 사용자에게 혼란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W3C는 이 태그의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Google은 서버측 301 리디렉션을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기타 주의사항:

  • Google은 페이지에 사용된 코드에 상관 없이 HTML 및 XHTML 형식 메타태그를 모두 읽을 수 있습니다.
  • "verify"의 경우를 제외하면 메타태그에서 대소문자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위 목록에 나온 메타태그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므로 사이트에 중요하다면 목록에 없는 메타태그도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Google은 이해할 수 없는 메타태그를 무시한다는 사실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http://www.google.com/support/webmasters/bin/answer.py?answer=79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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