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대표번호신청
- 윈드러너 루비무료충전
- 윈드러너 루비
- 프리마이앱스
- 아이폰4
- 프리마이앱
- 윈드러너 루비 얻는법
- 엘지대표번호
- 엘지유플러스
- 우헤헤헤헹
- 고양이
- 힐크레스트
- LED화살표
- 윈드러너 루비무료
- 네이버 웹문서상위등록비법
- 다이어트
- 인터넷가입현금많이주는곳
- 텍폴
- 알뜰폰요금제
- 네이버신디케이션
- 다이어트상담
- 인터넷가입
- 080무료전화
- 학생폰
- 매실청은
- 백메가
- 대표번호
- 세븐모바일
- SKmvno
- 알뜰폰
- Today
- Total
행복하게 살기~☆
네이버 웹문서상위등록비법 본문
네이버 웹문서상위등록비법
쇼핑몰하시는분들이나 온라인 마케팅하시는분들이라면 누구나 네이버 웹문서상위등록을 알고싶어할것이다.
그럼 네이버 웹문서상위등록비법을 공개하도록하겠다.
네이버라는 검색엔진에 어떤것들이 있는지 먼저 살펴보자
1. 네이버리브라(Libra)
이건 중복문서등록을 방지하기위함이며, 먼저 등록한 컨텐츠를 보호하기위한 솔루션? 이러고보면된다
2. 네이버신디케이션 (syndication)
http://dev.naver.com/openapi/apis/function/syndication
3. 네이버검색등록
4. 네이버키워드광고
다 각각이라고 보여지겠지만
때론 분리 때론 합체;;;되는 시스템이다.
예전에 첫눈 검색엔진이 나왔을때 네이버가 인수합병하면서 참 아쉬워했었던 부분이었는데..
어쨌든...지금은...잠시 접어두고.
5. 네이버자동완성
6. 네이버연관검색어
7. 기타...
=========================================================================================================
오늘은 1번째 리브라에 대해 허접하지만 간단한 상식을 이야기해보자.
리브라가 어떻게 중복문서를 검색할까?
고민할것도없다..첫번째 문장필터링..
이부분은 어뷰져들이 문서를 복사하면서 앞에 특수문자를 삽입하고 전혀 다른문서처럼 보이고자 대량 등록기로 도배하는게 엄청 많았다.
지금도 있지만 신고하면 조치가 취해지고있다.
특히나 조회수가 많은 키워드는 항상 타깃이다.
예를 들자면 한방다이어트...
진짜 내용이있는것도있지만 해당내용은 없고 어뷰저가 원하는곳의 페이지로 이동하기위한 작업터로 변질된 부분도 상당수있다.
이런건 상당히 고급기술? 이긴 하나 쉽게 날라갈수도있다.
전문가들에겐 날라가도 다시 만드는건 껌이겠지만..;;
웹에서...트래픽은 곧 돈이다..잘못들어왔더라도 클릭하는순간 비용은 발생되니 말이다.
두번째는 원본사진의 판독
이건 다들 아시겠지만 네이버 갤러리에서 사진등록시 뿌려주는 내용들이다.
캡쳐된 사진과 직접찍은 사진의 정보는 다르다.
물론 사진의 정보를 변경하는 툴도있고, 중복을 피하기위해 명도 채도를 변경하여 대량 업로드하는 분들도있긴하지만..
그래봐야 노력에 비해 성과가 많치안다.
어뷰징으로 월 수천만원씩 버시는분들은 제외;;;;
구글애드센스로 소박하게 버는사람들과는 차원이 다르신분?들이다. ^^;
네이버 리브라
NHN 검색연구실 강인호 박사는 “새 검색 알고리즘 ‘리브라’는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 좋은 정보가 나온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좋은 블로거가 만든 양질의 문서가 검색 결과에 더 잘 보여질 수 있도록 하는 구조”라며 “이용자에게 신뢰도 높은 검색 결과를 제공하기 위한 네이버의 검색 개선 프로젝트는 앞으로도 계속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네이버는 검색결과에 잘 노출되는 좋은 문서와 제어 대상이 되는 유해/스팸 어뷰징문서의 기준을 담은 문서 가이드라인을 공개할 계획이다.
문서 가이드라인에는 신뢰성, 독창성, 이용자 선호도가 높아 검색 결과에 정상적으로 노출되는 좋은 문서들과 불법성, 기계적 생성, 클로킹(검색엔진에서 인식되는 내용과 실제 사용자 방문시의 내용이 전혀 다른 경우) 등으로 검색 노출에서 제외되는 유해/스팸 어뷰징문서의 자세한 조건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저품질 블로그...만이 문제가 아니다....
웹문서역시 동일시되고있다.
네이버의 가장 큰 숙제는 네이버의 헛점을 파고드는 어뷰저들과의 전쟁이 될것이다.
양질의 문서를 어떻게 더 많이 보여줄수있을지....
창과 방패랄까;;
오늘은 이정도에서 그만~
'엘카~♡ > SEO'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보스의 온라인마케팅통찰 (0) | 2013.05.17 |
---|---|
네이버 웹문서상위등록비법 두번째 (0) | 2013.02.26 |
구글모바일 (0) | 2009.12.24 |
메타태그 (0) | 2009.12.24 |
메타태그 (0) | 2009.12.24 |